Inventory Inspection Service

재물조사서비스

서비스개요


유온아이티에서 솔루션 외에도 재물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재물조사 전/후 컨설팅을 제공하고 모바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
실물자산 DB를 수집합니다.



진행절차


실물에 바코드가 부착되지 않은 경우에도 라벨을 부착하면서 재물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    재물조사 진행 시 고려사항

    1. 재물조사 기간 동안 자산이 구매되는 경우
    • 컨트롤 부서에서 구매자산에 대한 라벨을 발행하여야 하며 재물조사 대상에서 제외되어야 합니다. 수행사에서 추가 구매되는 자산을 따로 조사할 수 없습니다.
    2. 재물조사 기간 동안 자산이 이동되는 경우
    • 컨트롤 부서에서 모르고 임의로 이동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 사업장 별로 조사 일정이 따로 정해지는데 조사가 완료된 사업장으로 자산이 이동할 경우
      재방문을 해야 하며 이에 따른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재물조사 기간 동안 자산 이동을 최대한 통제해야 합니다.
    3. 외부 반출 자산이 있는 경우
    • 파견 근무지에 자산이 반출된 경우가 적지않게 발생하게 됩니다.(파견/수리/위탁 등)
    • 수행사가 찾아 다닐 수 없으므로 이런 자산들에 대해서는 수집하고자 하는 자산정보를 별도로 취합하여야 합니다.재물조사 기간 중이나 종료 후에 라벨스티커를 개별 부착이 될 수 있도록 사전에 공지하셔야 합니다.

구축사례


관공서

재물의 위치, 품목, 수량 현황 조사를 통해 체계적인 고정자산의 관리를 위한 기초 Data 확보하였습니다.

  • 수행사 자체 개발 시스템을 이용하여 개별 자산번호 부여하여 자산라벨 부착하면서 개별 조사 진행
  • 자산라벨 부착이 어려운 경우 별도 대장에 부착
  • 최대한 자산의 실물 사진 확보

    [진행 요약]


    [실사사진]


일반기업

전국 매장 및 지점에 대한 재물조사가 진행되어 흩어져 관리되던 자산에 대한 정확한 DB를 구축하였습니다.

  • 집기비품, 전산장비, 기계 및 장치의 정확한 베이스라인 구축
  • 초도 조사 대상자산을 정의하고 고정자산으로 관리 할 분류 및 품목 정의
  •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실시간 자산정보 및 이미지 저장

    [진행 요약]


    [결과 요약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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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류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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